공동의 가치가 실현되는 양재종합사회복지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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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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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팀

지역 내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
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
사례관리사업

대상

양재2동 내 경제적, 정서적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욕구 해소

사업내용

사례관리기능(사례발굴,개입,서비스연계,통합사례관리)
경제적지원(후원금품,식생활,월동지원), 정서지원(생신상,나들이지원), 일상생활지원(차량및행정지원,이미용서비스,주거 환경개선,세탁서비스지원)  

진행과정

신청상담서비스 계획개입

무료급식서비스

대상

서초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(양재2동 및 내곡동)

이용방법

서비스 신청 접수 및 상담 진행(내방,방문)

내용

경로식당·밑반찬 배달

정서지원서비스

대상

본 기관 사례관리․지역사회보호 대상자 중 65세 이상 어르신

이용방법

본 기관 대상자 중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서비스 진행

내용

- 어르신 생신상 차려 드리기 (월 1회)
- 어르신 나들이 프로그램(연 2회)

일상생활지원

대상

서초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(양재2동 및 내곡동)

이용방법

해당 서비스 신청 후 담당자와 일정 조율하여 진행

내용

- 차량 및 행정지원 서비스(월 1회)
-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(월 2회)
- 주거환경개선 서비스(월 1회 이상)
- 세탁 서비스(월 1회 이상)

보건의료서비스

대상

서초구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주민

이용방법

서초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중 본 프로그램에 신청을 통해 서비스 진행

내용

- 순회진료 프로그램(연 2회)
- 치매예방 및 치료(연 2회)
- 건강강좌 프로그램(연 6회)

서울형자산형성지원사업

대상

희망두배청년·꿈나래통장 가입자

이용방법

동주민센터를 통해 서류·면접 심사 후 가입

내용

- 저축약정기간( 꿈나래통장 3년/5년/7년,희망두배청년통장 2년 /3년)
- 저축 관리, 상담 및 복지서비스 제공
- 금융교육
- 서울시복지재단 운영 지원